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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유 x 이효리 x 이상순 IU x Hyori x SangSoon : 그녀는 (효리네 민박) 최초 공연 소리O
이석은
2020-01-23 11:15:06조회수 : 7
20171203,IT과학,한국경제,21세기 말 기후변화로 멸망하는 국가 나올 수도,기초과학연구원 기후변화 콘퍼런스 지중해 연안 국가 가뭄에 몸살 강우량 줄며 농작물 생산 타격 한국도 해수면 높아지면 해운대·송도 심각한 피해 예상 박근태 기자 금세기 말까지 기후변화로 멸망하는 국가가 나타날 것이란 경고가 나왔다. 기후변화 정책과 법률 전문가인 맥신 버킷 미국 하와이대 법대 교수는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일까지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기초과학연구원 IBS 기후물리연구단 주최로 열린 ‘IBS 기후변화 및 인류 이동 콘퍼런스’에서 “기후변화로 삶의 터전을 잃은 난민이 이미 발생했다”며 “일부 국가는 우려 수준을 넘어 멸망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탈리아와 스페인 터키 모로코 등 지중해 연안 국가는 심각한 가뭄에 몸살을 앓고 있다. 스페인과 이탈리아는 수년 새 강우량이 줄면서 농작물 생산에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있다. 지중해 연안 주변의 중동 지역도 사정은 마찬가지다. 버킷 교수는 “심각한 가뭄과 해수면 상승의 영향으로 선진국·저개발 국가를 구분하지 않고 정착지를 떠나야 하는 기후 난민이 발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에선 루이지애나주 미시시피강 하류 지역을 비롯해 영구 동토층이 녹고 있는 알래스카 해안가에서 잦은 하천 범람으로 거주지를 옮기는 이주자가 늘고 있다. 남태평양과 카리브해 저개발국은 상황이 더욱 심각하다. 버킷 교수는 “마셜군도와 투발루 키리바시 몰디브는 지금 상황이 유지된다고 해도 21세기가 끝날 때까지 주거가 불가능해진다”며 “사실상 멸망하는 과정을 겪고 있다”고 경고했다. 일부 국가는 농산물 생산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고 있다. 쌀과 콩은 온도와 강수량 등 기후 민감도가 큰 작물이다. 기온이 일정 수준을 넘어서면 작황이 크게 바뀌는 ‘티핑 포인트’ 유전자가 있다. 인도네시아는 태평양 동쪽 적도 해수 온도가 올라가는 ‘엘니뇨’ 현상이 나타날 때마다 심각한 가뭄을 겪는다. 전문가들은 한반도 해수면이 올라가면서 부산 해운대 인천 송도 같은 해안가에 신규로 건설된 도시와 주요 항만이 심각한 피해를 당할 것으로 보고 있다.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 IPCC 5차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가 온실가스를 저감해도 21세기 말 한반도 서해와 남해 해수면은 각각 65 85㎝ 동해는 90 130㎝ 올라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산화탄소가 바다에 녹아 수소이온 농도지수 pH 를 떨어뜨리는 산성화 문제도 심각하다. 악셀 팀머만 IBS 기후물리연구단장은 “바다가 산성화되면서 한국인이 오랫동안 즐기던 굴 같은 해산물과 어류 어획량이 감소해 바다에서 공급받는 단백질원이 큰 폭으로 줄어들 것”이라고 경고했다. 고 古 기후 전문가인 피터 드메노컬 미국 컬럼비아대 교수는 “아프리카에 살던 초기 인류가 6만 년 전 세계 다른 지역으로 이동해나간 것도 기후변화가 원인으로 작용했다”며 “이번 기후변화가 또 한번 인류 대규모 이동을 초래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메노컬 교수에 따르면 캐나다 곡창지대는 연평균 기온이 올라가 농업생산성이 좋아지면서 땅값이 치솟고 있다. IPCC 5차 보고서 작성을 주도한 토마스 슈토커 스위스 베른대 교수는 “파리협정 가입국이 제시한 목표량만큼 배출량을 줄여도 2100년이면 2.7도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양한 에너지를 활용하는 ‘에너지 믹스’와 스마트그리드 전력망 를 활용해 탈 脫 수소화를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다.99게임20171201,경제,이데일리,프랑스은행 총재 비트코인 위험 재차 경고 “투자자 스스로 책임져야”,프랑수아 빌레이 드 갈로 프랑스은행 총재. AFP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프랑수아 빌레이 드 갈로 프랑스은행 총재가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의 투기성에 대해 재차 경고했다. 1일 로이터통신 보도에 따르면 그는 이날 중국에서 열린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은 투기성 자본이며 사람들은 스스로의 위험성을 떠안고 여기에 투자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비트코인을 투기성 자본으로 규정하며 “우리는 비트코인이 화폐는 물론 암호화폐도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의 가치나 그 극단적인 변동성은 경제에 기반을 둔 게 아니며 누구도 이를 신뢰하지 않는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그는 “투자자는 본인 스스로 그 위험을 100% 책임져야 한다는 걸 잊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드 갈로 총재는 앞선 6월에도 비트코인을 통제할 공공기관이 없다며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그는 당시 “역사적으로 정부의 통제를 벗어난 화폐는 모두 비극적 결말을 맞았다. 비트코인 역시 여기서 자유롭지 못하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최근 최고점을 찍은 후 15% 급락하는 등 요동치다가 1일 현재 1비트코인당 9600달러 약 1042만원 에 머물러 있다. 투자 전문가들은 현 상황이 거품 버블 일 수 있다며 추가적인 하락을 경고하고 있다.스포츠토토판매점20171204,IT과학,매일경제,구름게임즈앤컴퍼니의 액션 RPG ‘올킬’…“재미로 꽉 채웠다”,인터뷰 모즈팩토리 이제언 개발이사·김찬규 실장 “올킬 길게 가는 게임” 오는 7일 출시되는 모바일 액션 RPG ‘올킬’의 제작사 모즈팩토리의 이제언 개발이사 좌 와 김찬규 실장은 “‘올킬’은 재미로 꽉 채운 게임”이라고 자신했다. “음악이나 영화에서도 적은 비용으로 성공하는 사례가 있지요. ‘올킬’도 마찬가지입니다. 플레이해보면 뭔가 다른 부분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테라M’ ‘오버히트’ 등 대규모 제작비와 마케팅비가 투입된 대작 모바일게임이 시장을 휩쓰는 가운데 시장에 도전하는 중소 개발사의 작품이 있다. 오는 7일 구름게임즈앤컴퍼니가 출시하는 액션 RPG ‘올킬’이 주인공이다. ‘올킬’은 액션 RPG의 기본인 액션성에 더해 촘촘하게 구성된 성장 요소를 차별점으로 내세운 작품이다. 블록버스터 게임과 대적할 수는 없겠지만 이용자가 플레이했을 때 다른 재미를 줄 수 있다고 개발사 모즈팩토리측은 설명한다. 모즈팩토리의 이제언 개발이사와 김찬규 실장은 “잘 만든 게임 이용자가 좋아할 게임은 언제든 시장에서 살아남았다”며 “투박해 보일 수 있겠지만 그 안의 게임은 꽉 찼다”고 강조했다. 이제언 이사와 김찬규 실장에 따르면 ‘올킬 사진 ’은 액션의 손맛과 더불어 성장의 깊이까지 더한 작품이다. 액션 MORPG 기본에 충실…마을·슬롯 강화로 약점 보완 “‘올킬’은 겉으로 보여주는 식의 액션 RPG는 아닙니다. 커뮤니티와 성장 요소에 힘을 썼지요. 이용자가 직접 조작해야하는 요소들도 존재하고요. 콘텐츠의 양과 질은 충분하다고 자신합니다.” ‘올킬’은 한때 시장의 대세를 이뤘던 액션 MORPG다. 총 6종으로 세분화되는 직업군 스테이지 공략 방식의 기본 모드 다양한 던전과 퀘스트 및 실시간 콘텐츠를 갖췄다. 기본에 충실한 구성이다. 그러나 이 이사와 김 실장은 게임의 내제된 세부적인 콘텐츠와 시스템에서 차이가 있다고 말한다. 일단 기본적으로 액션 MORPG이지만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모일 수 있는 마을이라는 공간을 통해 커뮤니티성을 보강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 커뮤니티의 핵심인 길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다른 액션 RPG와 달리 슬롯 강화 방식을 채택한 것도 특징이다. 여타 액션 RPG의 경우 상위 등급 장비를 회득하면 하위 등급 장비가 버려지거나 기존 장비 성장에 투자한 재화 및 시간이 낭비되는 형태가 많지만 이 게임은 장비 슬롯을 강화해 보완했다는 설명이다. 이 이사는 “장비를 제작하는 부분에 이용자가 투자한 시간 등이 허비되는 상실감을 줄였다”며 “시작부터 계속 쌓아 올라갈 수 있는 형태의 강화 방식”이라고 소개했다. 이제언 이사와 김찬규 실장은 ‘올킬’의 주요 차별화 포인트로 액션 플레이와 성장의 깊이를 동시에 더한 날개와 변신 등의 시스템을 꼽는다. 장비 슬롯 강화 방식도 색다른 부분이라고 강조한다. 핵심은 다양한 성장 요소…이용자 동기부여 ‘강화’ 핵심 포인트는 다양한 성장 요소들이다. 펫과 날개 변신 등의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의 성장에 깊이를 더했다. 이 이사는 “장비 뿐 아니라 다른 성장 요소들이 존재해 이용자들이 길거리가 많다”며 “장비만만 높아지면 동기부여가 떨어지는 형태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일단 펫의 경우 공격적인 부분을 보완하는 콘텐츠다. 소환해 장착하면 캐릭터에게 다양한 부가 효과를 부여하다. 기본적으로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하게 되며 전투 등에서 보조 공격 역할을 담당하기도 한다. 캐릭터가 획득하는 경험치의 일부분을 공유해 성장도 가능하다. 반대로 날개는 방어적인 역할이다. 각 날개마다 고유의 스킬이 존재해 이를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능력치 상승효과를 부여한다. 또 다른 핵심 요소 중 하나인 변신은 일종의 필살기 같은 개념이다. 세계관 설정상 과거의 영웅을 캐릭터에 강림시키는 형태다. 변신이 이뤄지면 일정 시간동안 능력치가 상승하고 외형도 변경된다.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5종의 변신 캐릭터가 제공되며 장착형태로 제작돼 이용자 취향이나 캐릭터에 적합한 변신 캐리터를 언제든 교체할 수 있다. 다만 각성이라는 성장 개념이 존재해 해당 변신 캐릭터의 능력치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서는 별도 육성도 필요하다. 주력 변신 캐릭터를 선택해야할 필요가 있다. 김 실장은 “각성 레벨에 따라 스킬이 부여되기 때문에 변식 캐릭터별로 육성이 필요하다”며 “주로 육성할 변신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정식 출시 이후에는 기존 콘텐츠 확장과 함께 새로운 실시간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사진 3대3 길드전 직접 조작하는 손맛도 ‘강조’…“재미로 꽉 채웠다” 이들 요소는 단순 캐릭터 성장의 의미만은 아니다. 날개나 변신의 경우 이용자의 직접 조작을 요구해 액션의 손맛을 강조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날개도 변신도 액티브 스킬 형태로 구현된 것이다. 이 이사는 “날개나 변신 같은 요소로 인해 실제 이용자가 조작하는 것과 안하는 것에 차이가 있다”며 “자동전투만 하는 액션 RPG는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여기에 레이드와 길드 대전 등 실시간 콘텐츠도 마련했다. 다양한 실시간 콘텐츠를 통해 직접 플레이하는 맛을 강조한다. 향후 업데이트도 펫과 날개 신규 던전과 장비 등의 추가 콘텐츠 외에 대전이나 실시간 콘텐츠가 주가 될 전망이다. 길드 레이드의 경우는 ‘월드보스’ 개념으로 준비 중이다. 김 실장은 “현재 실시간 콘텐츠나 대전 위주의 콘텐츠로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라며 “이용자의 개입 여지를 많이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모즈팩토리는 현재 7일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다듬기에 여념이 없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세부적인 부분을 지속적으로 수정하고 완성도를 높이는 상황이다. 김 실장은 “길게 서비스하기 위해 준비해왔고 이용자의 이탈을 최소화기 위해 촘촘하게 콘텐츠를 구성했다”며 “잘 만든 게임은 언제나 시장에서 살아남았다. 재미있는 콘텐츠를 정성들여 준비했다”고 자신했다. 이 이사도 “성장의 다양성과 직접 플레이하는 액션의 쾌감을 더한 게임”이라며 “블록버스터는 아니지만 이용자가 즐겼을 때 충분히 다른 게임으로 느낄 것이다. 투박해 보일 수 있지만 속은 꽉 찼다”고 강조했다.토토사이트 단폴20171205,IT과학,서울경제,이세돌이 알파고 꺾은 ‘신의 한 수’ 나올 확률···‘0.007%’,서울경제 이세돌 9단이 작년 3월 구글의 인공지능 AI ‘알파고’에서 값진 승리를 거두게 한 ‘백78수’가 0.007%의 확률을 뚫은 판단 끝에 나왔던 것으로 드러났다. 거의 만분의 1 수준의 수를 직관으로 찾아낸 것이다. 구글코리아는 4일 알파고와 이세돌 9단과의 ‘세기의 대국’ 뒷얘기를 기록한 다큐멘터리 ‘알파고’를 언론에 공개했다. 다큐를 보면 이 9단의 4국 승리가 확정되자 알파고를 만든 구글 딥마인드 개발진은 판세를 결정한 백78수가 실제 나올 확률을 확인하고 혀를 내둘렀다. 딥마인드의 수석 연구원인 데이비드 실버 박사는 “이런 희박한 확률을 찾아낸 인간의 두뇌에 감탄했다. 진짜 신의 수였다”고 했다. 이 9단은 대국 뒤 백78수를 둔 배경에 관해 질문이 나오자 “그 수 외에는 둘 방법이 없었다. 둘 수밖에 없었던 수”라고 답했다. 이 9단은 작년 대국에서 알파고에 4대 1로 패했지만 결과적으로 알파고에 그나마 1승을 거둔 세계 유일의 프로 바둑 기사로 이름을 올렸다. 알파고가 세계 각국의 바둑 기사와 벌인 공식 전적은 68승1패로 이 9단과의 접전 외에는 인간에게 밀려본 적이 없었다. 알파고는 올해 5월 중국 커제 9단에게서 완승을 하고 바둑계를 은퇴했다. 이 다큐는 대국 중계 때 공개되지 않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여준다. 이 9단이 알파고에 밀려 큰 중압감을 느끼자 잠시 휴식 시간에 호텔 테라스에서 홀로 담배를 피우는 모습 등이 대표적 예다. 또 알파고를 대신해 돌을 뒀던 구글 딥마인드의 아자 황 박사가 경기 당시 기계를 뺨칠 정도로 경직한 모습을 유지했던 것과 반대로 실제로는 잘 웃는 유쾌한 사람이란 사실도 화면으로 생생히 접할 수 있다. 데미스 허사비스 딥마인드 최고 경영자 CEO 등 알파고 개발진이 실제 “바보같이 질 수도 있다”며 대국 내내 긴장하는 모습도 공개됐다. 이 9단과 접전이 치열했던 5국 막바지에 허사비스 CEO는 ‘알파고가 기권했다’는 실버 박사의 농담에 “쓰러질 뻔했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다. 대국 당시에는 심판 정도로만 알려졌던 중국 출신의 바둑 기사 판 후이 2단의 숨겨진 역할도 재조명됐다. 판 2단은 2015년 알파고와의 대결에서 처음으로 졌던 프로 바둑 기사였다. 그는 이후 딥마인드의 바둑 자문으로 참여해 직접 알파고의 강점·약점을 찾아 주는 중책을 맡았다. 그는 이번 다큐의 주 내레이션을 맡았다. 서울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렸던 이 9단과 알파고의 대국은 국내에서 월드컵이나 올림픽에 필적하는 관심을 끌었다. 바둑 같은 고급 지적 활동에서도 AI가 인간을 앞지를 수 있다는 사실을 대중에게 생생히 보여준 첫 계기다. 구글은 알파고의 차기작으로 의학·신소재 연구 등에 널리 쓸 수 있는 범용 AI의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다큐 ‘알파고’는 구글 딥마인드와 협력해 미국 감독 그레그 코스가 만들었다. 국내에는 지난달 말 개막한 서울독립영화제의 초청작으로 수입됐다.99게임20171201,경제,전자신문,11월 수출 496억달러…13개월 연속 증가,사진 게티이미지 지난달 우리나라 수출이 11월 기준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수출 증가세는 13개월 연속 이어졌고 대 對 중국 수출도 11월 기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수출이 496억7000만달러로 잠정 집계됐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작년 같은 달보다 9.6% 증가한 것으로 역대 11월 수출 중 최고 실적이다. 우리나라 수출은 지난해 11월 이후 13개월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 또 올 1월부터 11월까지 누적 수출액은 5248억달러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6.5% 증가하며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품목별로는 13대 주력품목 중 9개 품목 수출이 증가했다. 작년 같은 기간보다 65.2% 증가한 반도체 수출액은 95억7000만달러로 역대 2위를 기록했다. 올 11월까지 누적 수출액은 883억달러로 단일 품목 사상 최초로 연간 수출액 800억달러를 넘어섰다. 반도체는 올해 900억달러 수출을 초과 달성할 전망이다. 반도체는 올 4월부터 8개월 연속 50% 이상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솔리드스테이트드라이브 SSD 월 수출이 5억4000만달러로 사상 최대를 기록하는 등 고부가품목 수출 호조세가 지속됐다. 이와 함께 일반기계 19.6%↑ 석유화학 17.7%↑ 석유제품 38.4%↑ 컴퓨터 18.4%↑ 등도 두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일반기계 수출은 46억5000만달러로 11월 기준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하지만 자동차 부품 10.8% 무선통신기기 21.5% 가전 23.0% 선박 77.1% 등 수출은 감소했다. 지역별로는 대중국 수출이 작년보다 20.5% 증가한 140억2000만달러로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대중국 수출은 4개월 연속 두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대아세안 수출도 82억8000만달러로 13.4% 증가해 13개월 연속 두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했다. 11월 수입은 418억3000만달러로 무역수지 흑자는 78억4000만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70개월 연속 흑자 기록이다. 백운규 산업부 장관은 “수출 호조세가 지속되고 있어 12월 중순께 무역 1조달러 달성이 확실시된다”며 “환율 하락으로 수출기업 채산성 악화 등 어려움이 예상되므로 중소·중견기업에 대해 일반형 환변동 보험료 할인 등의 지원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또 “환율이 지속 하락하면 더욱 실효성 있는 조치를 추가로 마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산업연구원이 수출의 부가가치 유발 효과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올해 1 3분기 재화 수출이 실질 국내총생산 GDP 성장에 71.0%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출이 급증한 3분기에는 GDP 성장의 94.8%를 기여했다는 분석이다. 또 수출로 인해 같은 기간 중 평균 329만개 일감이 창출된 것으로 분석됐다.몰디브 게임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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