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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02-23 19:23
레이싱모델 알바 뛴 걸크러쉬 보미
 글쓴이 : 하지훈
조회 : 3,667  










카지노 사이트 빅뱅20171201,IT과학,포모스,뱅드림 걸즈밴드파티 내년 초 韓 출시...카카오게임즈 서비스 맡아,카카오게임즈는 크래프트에그의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내년 초 서비스한다고 1일 밝혔다. 이 게임은 뱅 드림 프로젝트 세계관을 담은 리듬 어드벤처 게임으로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가 공동 제작했다. 게임 내에는 라이브 2D 기능과 25명의 캐릭터에 3만 종 이상의 음성을 지원하며 이 게임만의 오리지널 곡에서부터 유명 밴드의 커버까지 완성도 높은 음원과 스토리 시즌에 맞춰 전개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앞서 일본에서는 게임 속 음원 출시는 물론 정기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애니메이션과 코믹스 뮤직비디오 각종 2차 상품까지 갈수록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원작 고유의 게임성과 재미를 전달하기 위해 콘텐츠와 인터페이스 변경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강미화 기자 redigo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온라인바둑이20171204,IT과학,ZDNet Korea,컴업 비주류 파티계 인터파크 꿈꾼다,서울 파티·클럽 행사 정보 제공...태국 진출도 지디넷코리아 김윤희 기자 비주류 문화 행사계에 인터파크 를 꿈꾸는 스타트업이 등장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벤처창업페스티벌 에 지난 2일 참여한 스타인덱스는파티 축제 등 지역 이벤트를 모아 보여주는 플랫폼 컴업 을 운영하고 있다. 컴업은 정부 R D 과제로 선정돼 1년간 개발 성공 판정을 받아 지난 3월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현재 서울 지역 위주로 강남·이태원 등지의 파티나 클럽 이벤트 관련 정보를 행사 주최 측이 자유롭게 게시하고 입장권도 판매하는 식으로 플랫폼이 운영되고 있다. SNS 기능도 도입했다. 참석한 파티가 마음에 들면 주최 측의 계정을 구독하고 향후에 개최하는 다른 이벤트의 정보도 받아볼 수 있다. 구독한 계정을 기반으로 맞춤형 이벤트 추천 기능도 탑재했다. 김욱 스타인덱스 대표. 컴업은 글로벌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가장 먼저 태국에 진출한다. 유흥 목적으로 여행 온 미국·유럽 관광객이 많은 국가이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회사는 태국 현지 퍼블리셔와 계약했다. 향후에도 국가별 사업권을 판매하면서 진출 지역을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렇게 지역 이벤트 정보를 수집하면서 현지 호텔 등과의 제휴를 통해 관광객에 정보를 제공한다는 그림을 그리고 있다. 김욱 스타인덱스 대표는 해외 여행을 다니면서 매번 비슷한 코스로 여행을 다니게 되는 것에 대해 불만을 가져 플랫폼을 직접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파티라는 건 누군가가 시간을 투자해 직접 기획한 공간에서 행복한 추억을 함께 쌓고 즐기는 것 이라며 누군가와 함께 행복하려는 경험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컴업이 여기에 이바지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됐으면 한다 고 말했다.원더풀게임20171201,경제,매일경제,연말 대단지 공급 몰려…전국 1만7000여 세대 나와,내년 분양시장 불안해 연말 밀어내기 가능성 높아 이달 중 전국에서 1000세대 이상 대단지 아파트 1만7000여 세대가 주인을 찾는다. 통상 분양 비수기인 연말이지만 대출규제 강화 등으로 분양시장이 불확실한 내년보다는 올해가 낫다고 판단한 건설사들이 분양을 서두르는 모양새다. 1일 주택업계에 따르면 이달 전국에 분양 예정인 1000세대 이상 단지는 14곳 2만6814세대다. 이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1만7623세대가 일반에 공급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동기 분양세대수보다 24.7% 늘은 수준이다. 주택업계 관계자는 내년부터 대출규제가 강화되고 여기에 금리 인상이 더해지면 올해보다 더 어렵다는 쪽에 무게가 실리고 있어 건설업체들이 연말 밀어내기 식 분양을 할 가능성이 높다 고 말했다. 대단지 아파트는 소규모 단지보다 선호도가 높다. 실제 11월 기준 전년대비 전국 아파트 규모별 가격 상승률은 1000세대 이상이 5.38%로 가장 높았다. 700 999세대는 3.87% 500 699세대 3.44% 300세대 499세대 3.29% 등 단지규모가 클수록 상승률이 높았다. 서울 대전 경기 세종시 등에서 대형건설사를 중심으로 대단지 새아파트 공급이 이어진다. 대림산업과 고려개발은 대전시 동구 용운주공아파트 재건축해 e편한세상 대전 에코포레 를 공급한다. 한국토지신탁이 시행을 대행하는 신탁방식재건축으로 2267세대 중 1320세대를 일반분양한다. 대림산업은 서울 송파구 거여·마천뉴타운에서 e편한세상 송파 파크센트럴 을 선보인다. 1199세대 중 조합원분과 임대분을 제외한 380세대가 일반분양된다. 단지는 지하철 5호선 마천역 바로 앞에 들어선다. 경기도에서는 GS건설과 두산건설이 광명시 광명뉴타운에서 신규물량을 내놓는다. 2105세대 중 803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인근으로 광명남초등학교 광명공업고등학교 등이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운정신도시 A26블록에서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3042세대를 공급한다. 제2자유로 삽다리 IC를 비롯해 자유로 장월IC 경의로 등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쉽다. 시흥에서는 두산건설이 대야역 두산위브 더파크 1382세대 중 887세대를 일반분양한다. 내년 개통 예정인 소사 원시선 복선전철 대야역 역세권 단지다. 세종시에서는 2 4생활권에서 아파트가 나온다. 한화건설 신동아건설 모아종합건설은 세종시 P4구역에서 세종 리더스포레 1188세대를 내놓는다. 단지 바로 옆으로 2 4생활권의 중심상업시설인 어반아트리움이 있다.쓰리랑게임20171201,경제,헤럴드경제,증시 활황에도 운용사 실적 소폭 ‘후퇴’,운용업계 순익 전년 대비 9% 감소…비교적 선방 평가 미래ㆍKBㆍ삼성 등 대형 운용사 후퇴 영향 높은 성과 이룬 증권사와 대비돼 헤럴드경제 정경수 기자 대형 자산운용사들의 실적 감소로 인해 올해 운용업계가 거둬들인 수익은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펀드 환매 행렬에도 비교적 실적 선방에 성공했다는 평가지만 증시 활황으로 높은 실적을 거둔 증권사들과는 대비가 됐다. 1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국내ㆍ외국계 자산운용사들의 당기순이익은 약 4700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9%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분석 대상은 설립 1년이 경과한 금융회사 중 12월을 결산 운용사 148곳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KB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등 실적 상위 운용사들이 전년 대비 낮은 성과를 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올해 3개 분기 동안 829억원의 순이익을 올렸다. 이는 전년 1506억원 대비 45% 줄어든 것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관계자는 그러나 “지난해 3분기에는 미래에셋캐피탈 출자에 따른 회계상 염가매수차익이 일시적으로 수익에 잡혔었다”며 “이를 고려하면 실제로는 양호한 실적을 거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3분기 말 기준 미래에셋의 전체 운용자산 AUM 은 102조원가량 순자산 기준 으로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일임자산과 펀드수탁고가 고른 상승세를 기록했다. KB자산운용 3분기 합산 순이익 387억원 삼성자산운용 379억원ㆍ삼성액티브자산운용 및 삼성헤지자산운용 실적 포함 도 각각 전년 대비 18% 10% 낮은 성과를 기록했다. KB운용은 주요 자산운용사 가운데 유일하게 환매 행렬을 막는데 실패하면서 운용자산이 지난해보다 6% 감소 실적이 줄어들 수밖에 없었다. 해외펀드 잔고는 늘어난 반면 국내펀드에서 2조4000억원이나 빠져나갔다. 한편 다른 운용사들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의 성과를 냈다. 올해 내내 공모형 국내펀드에서 환매가 줄이어 나타났지만 해외 채권 부동산펀드들로 자금이 몰리며 양호한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지난해와 실적 비교가 가능한 운용사 152곳의 총 운용자산은 1110조원으로 전년 대비 6% 증가했다. 특히 한화자산운용과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자금을 끌어모으는 데 성공 실적 호조세를 기록했다. 한화운용은 한화생명의 일임자산 운용 증가 효과로 순익이 전년보다 19% 늘었다. 신한BNP는 커버드콜펀드 흥행에 힘입어 26%의 실적 성장을 달성했다. 남은 4분기를 고려하면 운용업계는 실적 선방에 성공했다는 평가지만 증시 활황에도 큰 덕을 보지 못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에 반해 증권업계는 주가연계증권 ELS 조기 상환 대형 기업공개 IPO 주관 등으로 높은 성장세를 보였고 신용융자 이자이익에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배터리게임20171201,IT과학,동아일보,세계 뉴미디어 전문가를 만나다미 컬럼비아대 타우센터,동아일보 “많은 사람들이 구글의 광고 네트워크나 페이스북의 뉴스피드가 가짜 뉴스를 확산시키는 주된 원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미국 뉴욕 컬럼비아대 저널리즘 스쿨 디지털 저널리즘 연구기관인 타우 센터 Tow Center 의 조나단 올브라이트 리서치 이사가 8월 1일 컬럼비아대를 찾은 기자에게 한 첫 마디다. 그는 ‘가짜 뉴스 fake news ’를 반복적으로 공유하는 페이지의 광고를 차단해 수익을 낼 수 없도록 하더라도 가짜 뉴스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컬럼비아대 저널리즘 스쿨 소개 영상 올브라이트 이사는 데이터 저널리즘 전문가이자 가짜 뉴스 분석 전문가다. 그는 미국 대선 기간에 러시아 교황과 연계된 가짜 뉴스가 온라인상에 확산되는 ‘가짜 뉴스 생태계’를 지난해 11월 발표해 미국 내 큰 반향을 일으켰다. 또 올해 10월 초에도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퍼져나간 러시아발 선전의 도달 수가 페이스북의 예상치 1000만 회 를 훌쩍 뛰어넘는 수억 회라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타우 센터에서 서 있는 조너선 올브라이트 이사 이날 타우 센터 1층 회의실에서 만난 그는 캐주얼한 셔츠과 면바지 스니커즈 차림의 편안한 복장을 하고 있었다. 미소를 지으며 악수를 청하는 첫인상은 서글서글했다. 그러나 인터뷰가 시작되자 준비한 노트를 펴고 질문과 답변을 왼손으로 빼곡히 적는 모습은 그가 깐깐한 데이터 연구자라는 사실을 말해줬다. ○가짜 뉴스 가려주는 데이터 저널리즘 최근 미국에서는 지난해 미국 대선에서 온라인 상의 가짜 뉴스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이라는 결과에 큰 영향을 줬다는 비판이 거세다. 올브라이트는 “입증되지 않은 주장과 불완전한 증거로 비판만 하는 것은 사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없다”며 “가짜 뉴스의 생태계를 보면서 가짜 뉴스가 확산되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당시 미국 일론대 Elon University 에서 데이터 기반 스토리텔링을 가르치던 올브라이트 이사는 가짜 뉴스가 대선 기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 확산된 경로를 네트워크 맵으로 제작했다. 300개가 넘는 뉴스 유통업체의 130만 개 URL 트래픽을 수집 분석했다. 그 결과 소셜미디어 사이트와 주류미디어 사이트 외에도 가짜 뉴스 관련 트래픽을 유발하는 강력한 허브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컨서버피디아 Conservapedia 우익들을 위한 위키피디아 ’ ‘Rense’ 같은 우익 선전 매체 사이트들이었다. “충격적이면서도 재미있는 결과였습니다.” 그는 당시의 느낌을 이렇게 설명했다. 가짜 뉴스 배포 사이트들은 구글 페이스북의 랭킹 알고리즘을 영리하게 이용했다. 무슬림 여성 유대인 홀로코스트 등 특정 주제에 대한 정보를 쏟아냄으로써 랭킹 알고리즘 상의 자신의 순위를 높였고 검색어 상위에 올라가면서 방문자가 늘어나는 포지티브 피드백이 생겼다. 이들의 콘텐츠 가치가 점점 더 높아지면서 구글이나 페이스북은 관련 검색어가 나오면 이들의 뉴스를 우선적으로 보여줬다. “뉴스 배포 사이트의 ‘생태계’를 보지 않았더라면 절대 알 수 없었을 부분입니다. 이렇게 정보 간의 관계를 분석해서 새로운 ‘영향 impact ’을 끌어내는 게 진정한 데이터 기반 스토리텔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현재 의료 정보와 관련된 연구도 하고 있다. 사람들이 인터넷에 어떤 의료 정보를 검색하는지 어떤 정보를 보고 수술할 병원을 결정하는지 등 의료 정보가 흐르는 네트워크를 한 눈에 나타낼 계획이다. 그는 미래에는 이와 같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텔링이 인공지능 AI 등에 의해 자동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디오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좋은 사례다. 다양한 영상 장소 텍스트 정보를 종합해서 하나의 비디오 스토리를 만들어주는 기술이 점점 더 발전하면 데이터 저널리즘도 훨씬 간편해질 수 있다. “그럴수록 남들과 다른 통찰을 이끌어내는 능력이 중요해질 겁니다. 현재 많은 미디어가 정보를 인터랙티브하게 보여주는 데 치중하고 있는데 독자들은 일일이 클릭해야 하는 복잡한 정보를 사실 원하지 않습니다.” 올브라이트 이사는 미래의 데이터 저널리즘이 해결해야할 문제가 ‘데이터 기근’일 것이라고 말했다. 5 10년 안에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가 다 떨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는 “갈수록 대형 기업들이 자신들이 보유한 고객 데이터를 비공개로 전환하고 있다”며 “이들이 어떤 정보를 수집하는지 어떤 정보를 보관하는지 왜 보관하는지를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향상’보다 ‘지불 방식’ 개선이 우선 자신의 연구실에서 인터뷰하고 있는 수전 맥그리거 컬럼비아대 교수 한편 올브라이트 이사의 동료인 수전 맥그리거 36 컬럼비아대 교수는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보다 이것에 적절히 돈을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맥그리거 교수는 2011년 타우 센터에 합류하기 전 월스트리트저널 WSJ 에서 4년 동안 뉴스그래픽 팀 수석 프로그래머로 근무했다.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회사에서 근무한 경험 때문일까. 그는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미디어가 살아남는 방법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콘텐츠보다 시스템이라는 다소 의외의 답변을 내놨다. “시간과 지역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사가 점점 혼합되고 있습니다. 매체나 주제를 한정하지 않죠. 하지만 미디어들은 어떤가요. 워싱턴포스트 WP 월스트리트저널 WSJ 뉴욕타임스 NYT 를 보려면 각각 3개의 독립된 계정을 가지고 3번을 로그인해야 해요. ‘악몽 nightmare ’입니다.” 그는 하나의 통합된 계정이나 계좌를 두는 등 콘텐츠를 편리하게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안했다. 그는 아이튠스나 넷플릭스를 예로 들었다. 불법 복제가 판을 치던 음악 산업과 영화 산업이 다시 활기를 띠게 된 것은 정당한 지불 방식 시스템이 제공됐기 때문이라는 설명이었다. 그는 “물론 하나의 조직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다”라며 “미디어가 공동으로 움직여야 한다”고 말했다. 기술 문제도 있다. 대표적 예가 광고. 맥그리거 교수는 광고 때문에 기사가 나오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고 소비자들이 맬웨어 같은 악성 소프트웨어 노출될 수 있다는 문제를 지적했다. 현재의 광고 알고리즘은 사용자가 맨 마지막으로 봤던 웹페이지를 참고해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꼭 맞는 광고를 제공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그는 “미 미식축구 결승전인 슈퍼볼 광고는 슈퍼볼 경기만큼 인기가 많다”며 “광고가 반드시 끔찍하라는 법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사용자들이 광고의 어떤 부분에 불편함을 느끼는지 시간을 들여 파악하는 것이 먼저”라고 말했다.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정확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인만큼 사용자 반응을 통해 광고를 개선하라고 강조했다. 뉴욕 이영혜 동아사이언스기자yhlee donga.com QR코드를 스캔하면 ‘세계의 뉴미디어를 가다’ 인터랙티브 사이트 interactive.donga.com newmedia 로 이동합니다. 각국 뉴미디어를 취재하며 촬영한 생생한 인터뷰 동영상 사진 각종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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